My Life & Life!!!2015. 10. 22. 22:51

Anti-Virus를 제공하는 국내 보안 업체 중에 코스피 상장된 회사는 없는 걸로 알고 있기에 코스피는 걍 빼고, K-OTC(하우리), KOSDAQ(안랩, 이스트소프트, SGA)에 대해서만 반기보고서(2015.06)을 기준으로 한 번 계열사 정리... 그 외 비상장 업체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에 패스함. 그리고 전자공시시스템에 나와 있는 사항과 시중에 객관적으로 제시되어져 있는 정보에 대해서만 언급함. 


* 그리고 각 백신 업체가 정확히 어떤 사업을 하는지는 반기보고서 내 '사업의 내용'을 정독하면 됨.


http://dart.fss.or.kr/







K-OTC


1) 하우리의 경우 과거 코스닥에 상장한 이력이 있으나, 사정이 좀 안좋아지다보니 상장 폐지가 되었고, 현재 K-OTC시장에 진입해있다. 11년도인가 코스닥 재상장 노리고 있다고 기사 나왔던데 현재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모르겠음. 티에스온넷(주)의 대표이사가 하우리의 대표이사이다. 그래서 하우리의 경우 통합적으로는 '안티바이러스'가 주사업부문이고 공공기관으로의 백신 공급 + 하드웨어 관련 쪽으로 매출을 올리는 듯하다.



티에스온넷 : http://www.tsonnet.co.kr/





KOSDAQ



1) 안랩 : 안랩의 경우 일본, 중국, 미국에 '컴퓨터 관련 보안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종속회사를 두고 있다.  최근 잠정영업실적을 발표했는데 전년도 대비 상승했다고 함. 아무튼 안랩의 경우 '보안솔루션 제공'에만 특화되어져 있다.





2) 이스트소프트 : 이스트소프트의 경우 9개의 계열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알약'의 경우에는 아마 (주)이스트시큐리티 담당으로 보여진다. 이스트시큐리티의 경우 홈페이지(http://www.estsecurity.co.kr)가 있고, 블루오의 경우 소프트웨어 산업 중 어떤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는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이스트의 경우 게임사업 + 소프트웨어사업(보안...etc) + 포털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3) SGA : '바이러스체이서'라는 백신을 제공하는 보안 업체로, 자회사 (주)레드비씨의 경우 SGA솔루션즈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SGA의 경우 불과 몇 달 전에 '동양네트워크' M&A 이슈가 있었다. SGA의 경우 백신 공급과 통합 SI 솔루션 공급이라고 해야 하나 이런 쪽으로 확장 중으로 보여진다.



'My Life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gQueryValueEx의 에러코드 234  (0) 2015.11.07
SoftEther VPN Client Manager  (0) 2015.10.23
국내 백신 업체의 계열사들..  (0) 2015.10.22
Tax incidence analysis 공부용...  (0) 2015.10.17
경제학 복습용...  (0) 2015.10.11
졸업까지 최소 6과목 남았다...  (0) 2015.10.08
Posted by Ec0nom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