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끄적끄적2014.03.13 11:18

일단 어제 기숙사에서 룸메들하고 간만에 피자 미디움 2판 먹고 있는데 갑자기 어베스트 사에서 '어베스트 유료 제품 사용이 필요합니다'라고 하여 '이는 avast!의 최종 사용자 사용권 정책 위반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의 논리를 펼치길래 갑자기 짜증이 나서 곧바로 Avast 사의 고객지원 센터로 항의하였습니다.



어베스트에서 온 메일 '어베스트 유료 제품 사용이 필요합니다' - 2014/03/12



제가 보낸 메일 내용은 대략 요약하자면 '대학생이고, 기업을 다니지도 않으며, 더불어 기업에 어베스트 무료 라이센스를 준적도 없는데 '어베스트 무료 라이센스 키' 메일을 못찾아서 재차 신청한 걸 왜 개인사용자에게 민감하게 반응하는가? 해명 부탁한다'입니다. 이에 어베스트 측에서 제 메일에 대한 답변을 보낸 건 아래와 같습니다.



> 제 항의 메일에 대한 어베스트 사의 해명



> 어베스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avastkorea.cafe)의 공지사항



딴 건 필요없고 어베스트의 해명 메일 중 '가정에서 개인용으로 사용 중인 고객분들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기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라는 구절은 애초에 어베스트에서 보낸 '어베스트 유료 제품 사용이 필요합니다.'메일의 구절 중 '만약 avast! 무료 안티바이러스를 일반 개인이나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희측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소규모 사무실에서 사용중이라면, 로그인을 통해 할인 된 가격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라는 말과 아주 반대되는 말입니다. 


즉 어베스트 유료 제품 사용이 필요합니다 메일에서는 어베스트 사에서 무료 라이센스를 3회 이상 발급으로 인하여 메일을 받은 사람 중 일반 개인이나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본사 측으로 알려달라'라고 어베스트 무료 사용자를 소위 인터넷 용어로 언급하자면 '극딜'하면서 본 해명 메일에서는 '개인 사용자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고 언급하는 건 도대체 무슨 논리에서 나온 발상인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즉 애초 메일에서는 메일 받은 사람(대체로 개인사용자)에게 본사 측으로 알려달라라는 식으로 언급을 해두고 해명에서는 '개인 사용자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식으로 언급을 하였습니다. 



예 그래서 결론은 소위 개인 사용자 측으로 갑작스럽고 당혹스러운 극딜을 시전하면서 막판에 죄송하다고 언급한건 진정성이 있는 사과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현재는 사실 MDP라는 신기능에 끌려서 잠시 V3 Lite를 쓰고 있는 개인 사용자이지만 예전에 어베스트가 무료 백신치고는 다소 높은 성능을 자랑하길래 1~2년 간 쓰면서 다소 애착이 많이 갔었는데 이번 사태에 대해 실망했습니다.

Posted by Ec0nom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왜 저러나?

    오늘 어베스트에 항의전화했는데 진정성있게 사과하는 태도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스트레스 받고 짜증나서 이제 삭제하고 다시는 안쓴다고 얘기하고 국내 사용자 정서를 파악해서 일처리를 하라고 한마디했습니다.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어베스트가 이상하게 변해가는군요

    2014.03.13 15:44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수업하고 조별 과제 관련 때문에 바빠서 어베스트 측으로 메일로만 항의했습니다. 왜 그런지 몰라도 아무튼 어베스트가 좀 이상하게 변질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2014.03.13 15:47 신고 [ ADDR : EDIT/ DEL ]
  2. 어베스트 실망

    저도 오늘 메일 확인하다가 보니 저런 메일이 도착해있길래 깜짝 놀랐어요. 메일에 답장을 해야하나 어째야 하나 고민하다가 검색해보니 Must군님께서 쓰신 글이 있길래 들어와봤습니다. 같은 메일로 라이센스 키를 여러번 요청해서 저런 메일을 보낸건가요? 라이센스 메일이 빨리빨리 도착하지 않으니 혹시나 잘못됐나 해서 다시 요청한거고, 가끔씩 OS 밀고 새로 깔 일 있거나 집에 컴퓨터가 노트북 포함해서 3대인데 그걸 같은 메일로 신청해서 이러나 싶기도 하고. 완전 황당하기 그지없었답니다. 무슨 범죄자 취급하듯 메일을 보내다니 -_-

    2014.03.13 21:25 [ ADDR : EDIT/ DEL : REPLY ]
    • 뭐 저같은 경우에는 '어베스트 실망'님처럼 라이센스 메일이 안와서 재차 요청한 것도 있지만 대부분 '건망증'에 의해 라이센스 메일을 못 찾아서 재차 신청한게 많습니다. 아무래도 재차 신청한게 많아서 어베스트 측에서 메일을 보낸 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개인사용자의 경우 답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2014.03.13 21:36 신고 [ ADDR : EDIT/ DEL ]